• Facebook Social Icon
  • Twitter Social Icon

© 2017 경희강한의원 l 357-94-00415 l 한의학박사 원장 강승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상가로 41, 2층 l 064-900-4994 ㅣ

동의보감, 과학적 결과로 보여주는 한의학

서양의학적으로는 아무런 이상이 발견되지 않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한의학에서는 체내 음양의 불균형, 장부나 조직의 기능저하, 원기 부족등을 고려, 보약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진료과목 

통증치료 
통증 그 자체로 그치지 않고, 스트레스, 수면 방해, 집중력 약화, 무기력증, 우울증 등으로 이어져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고 삶의 질을 악화 시킵니다.
관절 통증의 원인과 증상은 사람마다 다양 하므로, 증상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받고,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밝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추협착증, 척추측만증 

척추디스크는 보통 20~30세 이후에 퇴행성 변화가 시작되는데, 이때 디스크를 둘러싸고 있는 섬유륜도 퇴행성 변화를 일으켜서 뼈에 부착된 곳이 갈라지고 이로 인해 이차적으로 뼈가 자라서 신경관이 좁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신경관이 좁아지면 신경이 압박되어 통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하루 빨리 진단/치료가 필요합니다.

비만치료/주름개선 
해도 빠지지 않는 살, 불균형적인 체형으로 인한 스트레스 및 건강저하 그리고 이어지는 자신감 상실
이제는 제대로 관리 받고 식이조절을 병행하여 균형잡힌 체형으로 바꿔보세요. 의지도 중요하지만 방법이 제일 안정적이여야 합니다.
​상담부터 시작하세요.
성장치료 
아이들의 성장상태를 확인하고, 자기 나이에 비해서 빠른지, 느린지의 여부, 그리고 향후 성장 가능 기간이 어느정도 남아 있는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한방 처방을 합니다.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치료를 권해드립니다.
관절교정 
관절에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심해지고 결국 움직이는 것 조차 어렵게 되는 상태를 관절장애라고 합니다. 움직일 때 딱 소리가 난다면 관절 장애가 시작되었다는 증상으로 치료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예방도 중요하지만, 더 심각해지기 전에 치료를 먼저 시작해야 합니다.